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와 함께

한국에는 SUV바람이 불고있다? SUV추천 및 가격

SUV는 어느샌가 한국의 대중적이 차량모델이 되었습니다. 기존 세단시장에서 벗어나 SUV를 선호하는 운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것입니다. 출산율도 줄어들고 결혼하는 커플들도 줄어들고 있는데 적재량이 확보된 SUV가 인기를 끄는것은 신기한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SUV차량은 세단에 비해 안전성이 떨어지고 코너링이 약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SUV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절반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SUV차량을 구입할 예정이라면 전문가들이 선택한 SUV 추천을 알아볼필요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기아자동차의 만년모델인 쏘렌토입니다. 쏘렌토는 보급 SUV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격도 크게 높지도 낮지도 않은 가격으로 애매한 선상에 놓여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2천만원에서 3천만원이면 준수한 모델을 뽑을 수 있다고 합니다. 쏘렌토의 성능은 연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복합연비가 10으로 고속주행시 13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시내주행의 경우 8정도로 벤츠에 비하면 매우 떨어지는 성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UV라는 것을 감안할때 나쁘지도 않고 좋지도 않은 성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쏘렌토가 중형급 SUV임에도 준수한 가격을 고정하고 있어 세단과 SUV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난감하게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GM사의 쉐보레 캡티바가 있습니다. 캡티바는 귀여운 이미지를 장착한 모델인데요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얼굴이 더욱 또렸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연비는 복합이 11로 연비가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GM사인만큼 안정성이 중시되면서 국산 SUV중에는 안전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해외에서도 캡티바의 차량이 인기를 끌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그만큼 안정성에 대한 평가를 잘 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3천만원대로 쏘렌토와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로는 뉴 투싼이 있는데요, 준중형 SUV로 2,351만원에서 3,161만원까지 형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쌍용 G4렉스턴은 중형SUV로 준중형보다 조금더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데요 3,448만원에서 4,605만원까지 형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기아차의 대표모델인 대형 RV는 뉴 카니발인데요, SUV대신에 카니발을 선택하는 소비자들도 많다고 합니다. 가격은 2,880만원에서 5,978만원으로 매우 다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