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따라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것은 닭강정일까?

속초는 어느새 한국의 먹거리 성지가 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먹기위해 찾아오는 곳이 속초가 되어버렸습니다. 원래 속초는 드넓은 동해바다와 깨끗한 바다를 보기위해 오는곳인데 음식의 성지로 변화되면서 관광객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고 합니다. 특히 속초시장에 전국의 사람들이 몰려온다고 합니다. 속초에 놀러가보면 평일에도 사람들이 너무 많아 서울의 강남역을 방불케합니다.


속초에서 가장 맛있다고 소문난것은 닭강정인데 닭강정 말고도 매우 많은 먹거리들이 있습니다. 씨앗호떡부터 오징어순대, 식혜등 다양한 음식들이 즐비하게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아이스크림부터 신기한 음식까지 나타난다고 합니다. 계절마다 인기있는 음식들이 나오고 유행에 따라 사라지고 새로 태어나는 음식들도 있다고 합니다.


속초는 먹거리를 다 먹으려면 2틀정도는 속초에 머물러야 한다고 합니다. 원래 속초하면 물회가 떠오르는것이 정상이지만 이제 속초하면 닭강정이나 수많은 음식들이 먼저 떠오르게 된것입니다. 친구들이나 가족단위로 여행을 많이오는데 대중교통으로도 오기가 쉬워 터미널에서 내리는 손님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속초는 양양이나 정동진도 가까워 일출도 볼 수 있어 여행코스로 매우 좋다고 합니다.


속초에 머물렀다가 잠시 양양이나 다른곳으로 이전하여 분위기를 즐기고 다시 속초를 와서 배를 채우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속초와 강릉을 필두로 여행코스가 많이 짜여지고 있는데요, 강릉은 경포대가 유명해서 주로 찾아오지만 먹거리가 풍족하지 않아 강릉은 관광객이 크게 늘지 않고 여름에만 북적인다고 합니다. 결국 여행의 묘미는 볼거리보다 먹거리라는것이 증명이라도 하듯 여행지중 가장 인기가 많고 붐비는곳이 속초인것 같습니다.


그래도 속초에는 여전히 인기있는 볼거리들이 있는데요, 속초등대전망대와 영금정이 있습니다. 터미널에서도 10분이면 갈 수 있어 얼마든지 걸어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등대전망대는 연예인들이 사진을 찍는곳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특히 낙서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여기 왔다갔다는 문구를 남긴다고 합니다. 원래 유적지라면 이런것이 큰 벌금의 대상이지만 한국만의 문화로 그냥 방치되고 있습니다.


장사항은 노을을 보기 좋은 장소인데요, 해안도로가 발달되어 있어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라고 합니다. 연인들이 즐기기에 안성맞춤으로 모래사장도 넓어 산책하기도 좋은 장소라고 합니다. 또한 자전거를 타면서 속초를 여행하고 싶은 분들은 영랑호로 가서 자전거를 타며 일몰도 구경하고 운동도 하는 1석2조의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따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것은 닭강정일까?  (0) 2019.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