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따라

영덕 가볼만한곳 대게말고

인문 힐링센터 여명 - 영덕 가볼만한곳

 

 

 

집콕생활의 답답함을 느낀다면 경북 영덕군 창수면 장육사 근처에 한옥시설로 자리 잡은 인문 힐링센터 여명을 찾아보자. 새벽이란 의미와 여행과 명상의 줄임말인 여명은 인문학을 기반으로 삶의 지혜를 밝히는 공간으로 한국관광공사의 '2020~2021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곳이다

 

영덕 메타세쿼이아 숲 - 영덕 가볼만한곳

 

영덕 메타세쿼이아 숲(영덕군 영해면 별영리)은 최근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꼽힐 정도로 여유롭고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다.


400m 길이의 숲길을 느릿느릿하게 걸으면 숲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숲길 내에는 매점, 자판기 등 거추장스러운 편의시설이 없어 꾸밈없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만끽할 수 있다. 여행 이후 허기진 배는 영덕 전통5일장을 찾아 즉석에서 썰어주는 생선회와 '산길제과 햄버거'를 통해 채울 수 있다.

 

배고플땐 영덕 대게 - 영덕 가볼만한곳

 

 

 

영덕 대게가 제철을 맞았다. 지난 1일부터 온라인으로 영덕대게축제가 열리고 있는 강구항 대게 거리는 대게를 찾는 미식가들과 관광객들로 분주하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조사 결과 영덕대게 거리와 강구항에 366만9천명의 관광객이 방문했을 정도다. 강구항 주변에는 블루로드와 해파랑 공원, 그리고 창포풍력단지 등이 있어 먹거리와 볼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야외 물놀이장 - 영덕 가볼만한곳

 

야외 물놀이장은 2018년부터 시작한 공공체육시설 개방 특별 이벤트의 일환이다. 지난해에는 영덕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 외 2개소에 에어바운스 놀이터가 설치돼 어린이들이 많이 찾았고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최희찬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이번 이벤트가 방학기간 생활주변에서 무더위를 잊고 안전하고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수질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낚시를 좋아한다면 - 영덕 가볼만한곳

 

영덕황금은어는 과거 임금님께 진상된 지역특산물로 은어가 잡히는 영덕 오십천은 매년 일본인 등 전국의 은어낚시 매니아들이 찾는 최고의 명소다. 영덕황금은어에서 풍기는 수박향 또한 으뜸로 평가받는다. 아가미 뒤쪽의 황금빛 문양이 다른 지역의 은어보다 유난히 진하고 뚜렷하기 때문에 황금은어라 부르며 맑고 깨끗한 오십천에서 자라 수박향이 진하고 비린내가 없어 맛이 담백하다.

 

캠핑 매니아라면

 

 

 

영덕에 있는 고래불국민야영장은 해변과 송림을 품은 힐링 쉼터다. 고래불해수욕장 덕천지구 앞 솔숲에 4, 6인용 캐러밴 25동, 숲속야영장 110면, 오토캠핑장 13면을 갖췄다. 산책로와 어린이 놀이 시설이 있고, 취사장과 샤워장 등 편의시설도 청결하다. 텐트와 장비 없이 캠핑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캐러밴은 예약 경쟁이 가장 치열하다. 동물 모양 캐러밴이 특히 인기다.

 

주변엔 여러 관광 명소가 있다. 고려 말 목은 이색의 고향으로서 조선시대 가옥이 잘 보존된 괴시리전통마을이 야영장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다. 또한 영덕대게 집산지인 강구항과 해파랑공원,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지방도 20호선 드라이브도 추천한다.

'여행따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덕 가볼만한곳 대게말고  (0) 2021.02.16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것은 닭강정일까?  (0) 2019.05.24